sns종류와 정의

sns 정의 sns종류

안녕하세요 소야입니다 ✔sns의 정의와 종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

SNS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자신과 비슷한 취미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이제는 단순한 친목뿐만 아니라 업무나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서도 필수가 되었습니다!종류도 많고 각 채널마다 특징이 있어서 마케팅을 하는 분이라면 개인 또는 기업, 브랜드 광고나 홍보 시 어떤 채널이 가장 적합한지 분석해야 하는 건 기본이죠? 저도 sns를 단순히 개인 일상 공유 정도 측면에서 볼 때와 sns 마케터를 준비하면서 볼 때 관점 자체가 확 달라졌고, 각 sns 종류와 그 특징에 대해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 sns란

SNS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자신과 비슷한 취미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이제는 단순한 친목뿐만 아니라 업무나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서도 필수가 되었습니다!종류도 많고 각 채널마다 특징이 있어서 마케팅을 하는 분이라면 개인 또는 기업, 브랜드 광고나 홍보 시 어떤 채널이 가장 적합한지 분석해야 하는 건 기본이죠? 저도 sns를 단순히 개인 일상 공유 정도 측면에서 볼 때와 sns 마케터를 준비하면서 볼 때 관점 자체가 확 달라졌고, 각 sns 종류와 그 특징에 대해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 sns란

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 특정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온라인 서비스, 즉 온라인 상에서 사용자에게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제 SNS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1.Facebook

자신의 일상생활을 공유하는 인맥 기반의 반오픈형 sns로 메시지 전달이 뛰어나기 때문에 sns 마케팅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 마케팅 시 타겟팅이 세분화되어 있어 마케터들이 선호하는 채널이 페이스북입니다 이전에는 노출되기 쉬웠는데 요즘은 돈을 들여 광고하지 않으면 노출되기 어렵습니다.즉, 제 페이스북 채널을 계속 홍보하기 위해서는 광고비를 지출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보다는 점점 기업의 광고 수단으로 바뀌는 경향이 있습니다. 2. 블로그

weB+LOG의 합성어로 원래 웹상에 작성하는 일지를 의미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는 일반적으로 글을 주 매체로 사용하여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하는 sns에 가깝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약 70%가 검색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널로서 많은 양의 정보를 제공하기 쉽고 블로그를 쓰는 사람들끼리 이웃을 맺어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블로그의 특징으로 상단 노출 등 마케팅 채널로 많이 사용되며, 여러 sns 중 마케팅 시 중심 채널로 가장 적합합니다.3) 인스타그램

주로 사진을 공유하며 개인적인 소식을 전하거나 마케팅으로 활용합니다. 인맥 기반의 반오픈형 sns로 인스타 감성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샷, 예쁜 사진이 많아 인스타에서 팔로워가 많아 유명한 사람들을 셀럽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해시태그 시스템을 사용하여 본인과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과 그룹화하기 쉽습니다. 10대부터 30대까지 주 소비층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에 인수된 이후 사진 공유라는 부분에서 sns 분야를 석권하며 누구나 쉽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진 sns 채널입니다.4) 유튜브유튜브 시대라는 말도 있어요 당신=You, 브라운관=Tube라는 단어의 합성어입니다.사용자가 동영상을 자유롭게 올리거나 볼 수 있는 동영상 공유 채널인데, 특히 최근에는 일상 브이로그에서 먹방, 게임, 리뷰 등 유튜브 개인방송을 통해 돈을 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점점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sns 채널이 유튜브입니다.5. 밴드처음에는 동창회, 동호회, 가족 등 지인들끼리 모임을 만들어 뉴스를 공유하는 sns 채널로 시작하여 카페 대용 서비스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사용 연령층은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고 주 사용층은 40~50대가 많습니다 현재는 밴드도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서 점점 이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6. 카카오스토리일명 카스라고 불리며 카카오톡 연락처로 연결된 사람들끼리만 공유할 수 있는 폐쇄형 sns입니다.주로 일상이나 아이들의 성장과정 등을 사진, 동영상, 텍스트 등으로 올리는 곳으로 활용되며 30~50대 주부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가 많이 이루어졌으나 현재는 하향 추세인 sns 채널입니다.140자의 짧은 메시지를 이용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빠른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글자 수가 제한적이라는 단점도 있습니다. 특히 텍스트를 이용하여 실시간 이슈를 확산시키는 데는 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항상 들어왔지만 막연하게 알고 있던 sns 자체의 정의, 그리고 sns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sns 마케팅에서 각 채널의 기본적인 특성에 대해 잘 알고 본인에게 맞는 채널이 무엇인지, 어떤 소비자에게 어떤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는지 분석하는 것이 가장 먼저래요!항상 들어왔지만 막연하게 알고 있던 sns 자체의 정의, 그리고 sns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sns 마케팅에서 각 채널의 기본적인 특성에 대해 잘 알고 본인에게 맞는 채널이 무엇인지, 어떤 소비자에게 어떤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는지 분석하는 것이 가장 먼저래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