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검입니다!이번 공개기에서는 보쉬의 탐지기인 D-tect 120을 살펴보겠습니다.여러 번 들었다 놨다 한 탐지기였어요.고민 끝에 결국 제 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이 탐지기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터드 파인더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부가 기능 이외에도 측정 가능 깊이가 더 깊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하네요.박스는 보쉬의 블루박스… 측정공구박스에 익숙하다보니 티슈박스다운게 익숙하네요.
제품의 사진과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10.8V 배터리와 AA 배터리 사용 가능, 전기, 금속, 목재, PVC 등을 탐지한다고 합니다.금속탐지기라고 판매하고 있는데 사실 다목적 탐지기거든요.
바닥면에는 사용 예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모드별, 재료별 측정 시 효율과 최대 탐지 깊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보쉬 측정 공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익숙한 파란색 천 가방이 보입니다.
박스 위의 구멍은 이 책가방의 손잡이를 꺼낼 수 있도록 한 구멍입니다.측정공구의 박스가 같기 때문에 보관 시 햇빛이 어긋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골판지 그대로 보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주머니는 적외선 온습도계, 열화상 카메라 등과 같습니다.
가방을 열어보니 D-tect 120이 보이네요.가방에 벨크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뚜껑부분은 디자인이 조금 다르네요.보증서와 설명서가 들어가는 공간입니다.탐지기는 가끔 사용하기도 하므로 사용방법을 숙지하기 위해 함께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본체 옆에는 AA건전지도 들어있네요. 비상시 사용하기 편하게 사용하지 말고 놓아두시기로~본체 디자인은 다른 스터드 파인더와 달리 액정이 있는 것이 특이하네요.뒷면에는 탐지 포인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양쪽에도 마킹포인트가 있어 표기하기 편하네요.조작부는 간단하네요.좌측 상단부터 드라이월 등 내부가 비어 있는 벽, 일반적인 벽, 철근 콘크리트 벽 모드입니다.아래에는 전원, 소음 버튼이 있습니다.배터리 삽입부입니다. 여기에 보쉬의 10.8V 배터리나 배터리 홀더를 사이에 두고 AA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배터리 홀더를 사용할 때는 내부 삽입용 홀더를 먼저 꽂아 주십시오.AA 건전지 4개 삽입 후 뚜껑을 닫아주십시오.AA 건전지 4개 삽입 후 뚜껑을 닫아주십시오.목재 뒤쪽의 상에 가까워질수록 녹색에서 오렌지, 빨간색 등이 점등되고 동심원도 굵어집니다.검출된 상의 방향도 알려줍니다.더 가면 내부 십자도 표시!정확하게 중심점이 잡히고 사각형도 떠오르네요.음소거 버튼을 누르면 음소거 마크도 표시됩니다.하단부에는 공구걸이용 고리가 있지만 끈이 없어 의미가 없거나 끈을 걸면 탐지시 방해가 되기 때문에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그리고 내부 전선도 찾아서 표시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터드 파인더도 같은 기능은 있습니다.제품을 들어 올린 박스는 ·····휴지케이스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ww이상 D-tect 120탐지기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스펙사용전압 : 10.8Vor AA배터리 4EA 최대 탐지깊이 : 철근콘크리트 120mm, 일반벽 60mm 탐지물체 : 철, 비철금속, 활성케이블, 목재, 물이 들어있는 플라스틱 파이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