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아픕니다
특히 여름철의 이 같은 증상으로 안과를 찾는 분이 많지만.역시 고온 다습한 여름에는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증식하기 좋은 환경인 반면 몸 컨디션이 떨어지기 쉽게 몸에 평소와 달리 각종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일이 있습니다.우리의 눈알도 앞으로 자유롭지 않습니다.특히 휴가철의 물놀이 여행지에서 눈병을 얻어 오는 경우가 잦아 눈이 아프다는 문제 점을 가볍게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그래서 오늘은 이런 눈의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올바른 치료 방법과 사전 예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만약 최근 자꾸 눈이 아파서 재빨리 눈이 많아진다면 오늘 나의 글을 끝까지 꼼꼼하게 읽어 가세요.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혹시 렌즈를 낀다 지난 건 아닐까?
이처럼 안과를 찾는다”눈이 아픕니다”는 불쾌감을 호소하는 방법 중에는 특히 평소 렌즈를 착용하는 환자가 많습니다.”눈이 아프다”이란 환자의 설명에 많은 안과 전문의의 “혹시 평소 안경 대신 콘택트를 하지 않아요?”라는 질문을 바로 뒤에 잇는 정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그만큼, 착용 시간을 안 지키면 안구에 대한 자극감이 높아질 수밖에 없네요.특히 많은 안과 전문의가 권고하는 렌즈 착용 준수 시간은 여러분의 생각보다 무척 짧습니다.하드 타입의 경우 10시간 정도라고 말을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 타입이나 색깔이 들어간 제품은 하드 타입보다 30%~40%가량 훨씬 줄어든 약 6에서 최대 8시간으로 보고 있습니다.즉, 이미 많은 분들이 권고되는 시간을 지키지 않고 눈의 건강을 해치면서도 무리하게 렌즈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어렵지 않네요.그러나 이렇게 하루 종일 오랫동안 착용하면 공기 중에 노출된 Lens의 표면이 점점 마르고 갑니다.문제는 이처럼 마른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안구의 눈물을 다량으로 빼앗는다는 것입니다.이러한 루틴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다고 당연히 눈에 극도로 높은 피로감과 자극을 주고 무리가 가서 결국 눈이 아픕니다란 일상 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게 됩니다.그래서 안경 대신 Lens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가급적 권고 시간을 지킬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결막염에 됐잖아?
2번째로 의심은 눈에 질환이 있는 경우입니다.안구에 나타나는 수많은 문제 증상 중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결막염이에요.이는 크게는 바이러스 및 세균의 감염에 의해서 유발되는 전염성과 특정 항원에 반응하고 결막에 과민 반응이 생기는 알레르기성 2개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위와 같이 발생 원인에 의해서 크게 2가지 부류로 나눌 수는 있지만 이 2개의 눈 질환 모두 눈이 아프다는 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그리고 그 전과 달리 눈이 빨개져충혈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더불어 결막 부종이나 가려움증을 동반되기도 한다 평소와 다르게 노랗고 덥수룩한 눈곱이 될 일도 많습니다.그러나 이런 눈 질환이 나타나는 원인에 의해서 치료법이 각각 다르므로 이에 대해서 잘 구분하도록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만약 바이러스 증식에 의해서 염증성으로 나타난 결막염이면 두차 감염을 억제하기 위해서 소염제와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고 남에게 옮기지 않기 위해서 환자와 접촉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러나 알레르기성이라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항원 물질을 파악하고 이를 근본적으로 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입니다.이러한 겉에 나타나는 증상은 비슷하지만 다른 처방이 필요한 것으로, 환자에 적합한 치료를 받으려면 안과 전문의를 찾아 검진하고 보면 좋죠.드라이 아이가 됐잖아?
그리고 눈이 아프다는 불편함으로 안과에 들려주신 많은 분들이 앓고 있는 것이 눈물 건조증은 아닐까 생각합니다.이런 안과 질환은 많은 분이 단순히 눈의 수분이 마르고 굳어지는 가벼운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오랫동안 방치하기 쉽습니다.문제는 이처럼 오랜 기간 치료 없이 방치하면 눈이 아프다는 불편함이 생기기 쉽습니다.먼저 눈 속에 모래알이 굴러다니는 듯한 이물감을 느끼거나, 또 파사츠이고 아픈 통증이 나기도 합니다.만약 이렇게 눈이 아프다는 증상이 나타나면 눈이 마르지 않도록 방부제가 포함되지 않아 자극이 없는 순한 인공 눈물을 자주 점안하고 집도 봄 샘에서 눈의 작동에 윤활유 역할을 하는 유층이 잘 분비되게 따뜻한 온찜질을 하고 주는 것도 좋아요.특히 여름은 습도가 높기 때문에 이 같은 질환이 발생하기 어렵다고 자주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그러나 에어컨과 선풍기에서 나오는 건조한 찬바람이 눈을 말리고 위축시키고 드라이 아이의 발병 확률을 급격히 높일 가능성이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그래서 일년 내내 실내 습도를 적정 수준을 유지하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시린 통증을 유발하는 여러 가지 원인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평소 눈이 아프다는 불편함을 호소하던 분들께 오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러면 저는 다음에도 더 유익한 건강 상식으로 여러분 곁에 돌아올 것을 약속드리고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만날 때까지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세요. 감사합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세빛안과병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065
세빛안과병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065
세빛안과병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065